안녕하세요 🙂 헬프어학원 롱롱캠퍼스에서 ESL 과정을 수강하고 있는 이훈희라고 합니다!

5월 13일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잘 공부해오고 있습니다! 현재 3주차를 지나 4주차를 지나고 있는데, 그동안 느꼈던 저만의 후기를 남겨 볼께요!

1. 코스

ESL, IELTS, TOEFL의 코스와 그에 맞는 레벨등이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제가 등록한 ESL로 예를 들자면 1 ~5 까지 레벨이 구분되어 있으며, 그의 수준에 맞게 선생님들이 다양한 교수방식으로 가르쳐 주고 계습니다.

2. 과목 및 스케쥴

ESL 과목은 Speaking, Reading, Writing 그리고 Listening이 기본이며, 크게 1:1 수업, 4명이서 진행되는 그룹 수업이 있습니다. 1:1 수업은 각각의 과목별로 4명의 선생님이 도맡아 주시며, 본인이 원하는 선생님에게 자신이 원하는 과목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그룹은 수업간에 부족한 문법과 Listening 그리고 팀별로 특별한 주제를 선정하여 재미있는 액티비티를 진행합니다. 물론 전부다 영어로 진행되고요! ㅎㅎ

그외 다양한 주제의 스페셜 수업, 개인 자습 시간등이 주어집니다.

3. 생활

아침, 점심, 저녁 전부다 제공이 되며 기숙사도 제공이 됩니다. 아침 7시부터 정규 수업은 5시에 끝이나며, 그 이후 본인의 부족한 부분을 개인 공부 및 지도 첨삭으로 채워나가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평일에는 외박이 허용안되며, 주말에도 점호가 있어서 특정한 날에만 외박이 허용됩니다! 이는 헬프만의 엄격한 학생 관리로서 공부하려는 학생들의 마음을 다잡기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4. 학생들 및 외국인 비율

제가 온 시기에는 한인들이 약 50%? 정도 였고, 일본, 중국, 다만, 베트남 등 다양합니다. 나이대는 20대 초반부터 40대까지 다양하며, 다들 공부를 위해 모인만큼 열의가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5. 영어 실력 향상

저는 오기전에 TOEIC 800점대, TOEIC Speaking 레벨 6이었으나, 사실 Speaking은 스스로는 한마디는 못하는 수준이였습니다. 지금은 간단한 의사소통은 할 수 있으며, 외국인에게 말을 걸 때 전혀 무섭다거나 피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앞으로는 남은 기간동안 더 열심히 해서 목표한 바를 이루고 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

6. 마치며

다들 목표하는 바가 있어 고국의 중요한 일정등을 뒤로한 채 왔을거라 생각합니다. 귀중한 시간을 내셨는 만큼 헬프어학원에서 생활은 그만큼 만족스럽습니다.

본인의 노력과 헬프에서 내어주는 고급스런 영어 교수법을 잘 이용한다면 언제든 성공할 수 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지금 고민하시는 모든 분들! 제 글을 읽고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최근 글

최근 댓글

    글 목록

    카테고리

    그 밖의 기능

    Recent Tweets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