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4일 아침에 도착하여 어제로서 3주차에 들어선 김나혜(Nahye)입니다.

저는 현재 헬프어학원에서 IELTS나 TOEIC, TOEFL이 아닌 오직 회화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ESL 수업을 수강하고 있습니다!

여러 어학원 중에서 선택하던 중 여름이 다가오던 더운 한국을 벗어나고 싶어 시원한 바기오로 결정했고, 바기오의 수많은 어학원 중 헬프어학원을 선택한 이유는 스파르타식 수업 방식때문이었어요! 왠지 저는 한국의 학원 시스템처럼 스파르타식이 아니면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지 않았거든요 🙁 또 헬프 어학원 롱롱캠퍼스는 산 안속에 있다보니 생각 했던 것보다 날씨도 더 시원하고 공기도 너무 좋은거 같아요!

처음 이 곳에 왔을 때까지도 내가 과연 잘 적응해낼 수 있을까 싶어 두려웠습니다. 살면서 외국인들과 길게 대화를 해본 적도 없고, 그럴만한 영어 실력도 아니었기 때문에 많이 걱정되고 겁이 났어요.

그런데 막상 수업을 해보니 1:1로 제 실력에 맞추어 대화를 해주시는 선생님들 덕에 느리더라도 대화나 수업이 가능했습니다! 참고로 저와 같이 사진을 찍은 선생님은 제가 가장 좋아 하는 Selle Teacher 입니다! 🙂

또 헬프의 식사는 한식 위주의 다양한 반찬이 나와서 밥걱정은 안해도 될거 같아요!

대만 친구들과 함께 주제에 맞추어 PPT도 준비해보고 발표 준비도 열심히 했습니다. 성공적으로 발표를 마쳐서 비록 몇 그룹 없지만 그 중에서 1등 했습니다 🙂 (예전 이었다면 무서워서 외국인들과 발표 준비는 커녕 대화도 못했겠지만 말이에요!!)

도착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방학을 맞아, 대만 친구들과 함께 지프니를 타고 바기오 시티에서 맛있는 것도 먹고 한글 자막 없이 스파이더맨도 봤어요! 🙂

주말에는 자유 시간이기 때문에 할 일만 다 해놓는다면 이렇게 시티에서 이것저것 즐길 수 있어요!

고작 3주차지만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많이 생겼고, 두려움은 정말 많이 사라졌습니다!! 여기서 저는 한국 친구들에게 영어를 배우고 싶다면 얼른 오라고 이야기 해요 ㅋㅋ 다들 오고싶지만, 도전하기 두려워서 못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실력이 월등하게 향상 됐다고 하기엔 아직 시간이 짧지만 이렇게 3개월을 한다면 늘지 않을 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현재 이 곳에서 하루 하루 즐겁게 즐기고 있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최근 글

최근 댓글

    글 목록

    카테고리

    그 밖의 기능

    Recent Tweets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