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헬프어학원 입니다.

필리핀 정부에서 2019년 11월 22일 이후로 전자 담배 반입을 전면 금지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전자 담배를 애용하시는 학생분들은 연수를 위해 출국하실 때 전자 담배는 고히 집에 모셔두고 출국하시기 바랍니다!

1. 단속

가. 필리핀 두테르테 대통령은 전자담배의 소지, 흡연을 모두 단속하고, 압수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나. 그러나 구체적인 문서 지시가 내려가지 않다 보니, 경찰서별로 별도 지침을 가지고 단속하고 있습니다. 대체로 소지하고 있는 것으로는 단속하지 않고, 공공장소에서 피는 경우 압수하고 벌금을 부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공항등 검색에 걸릴 경우는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다. 액상형이 아닌 궐련형 담배(예: IQOS, KT&G의 릴, BAT의 글로 등)는 단속되지 않은 것으로 보이나, 경찰이 구분해서 단속할련지는 의문 입니다.

2. 유해성

가. 액상형 전자담배는 미국의 각 주들도 지금 금지하고 소지 및 흡연자를 체포하는 경우들이 있으며, 한국도 사용하지 말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나. 액상형 전자댐배에 의한 사망은 미국에서 26명이 발생했는데 대마초 성분인 THC가 포함된 액상형 흡연자는 32%, 니코틴만 포함된 액상형 흡연자는 13%, 둘다 사용한 환자가 55%입니다.

다. 첨가물인 대마초성분의 THC와 비타민E 아세테이트가 새로운 문제를 일으키고 있고, 전통적인 문제인 니코틴 과다도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라. 권련형 담배는 위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논란에 포함되지는 않으나, 니코틴 과다 흡입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미국의 보건당국 및 연구기관들에 의해 주요 감시품목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이상 헬프어학원 이었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

최근 글

최근 댓글

    글 목록

    카테고리

    그 밖의 기능

    Recent Tweets

    최근 글